본문 바로가기

삶의 모든 것의 대한 리뷰&후기/생활의 모든 정보 & 후기

과탄산 소다로 세탁기 청소 후기

저희 집 세탁기는 일반 세탁기입니다. 10년 정도 쓰다 보니 이제는 세탁할 때마다 뭔가 퀴퀴한 

냄새가 나고 먼지가 묻어나오니 세탁을 해도 뭔가 찝찝하네요....

패브리즈도 뿌여서 말려보아도 땡볕에 말리지 않는 이상 찝찝한 건 매한가지...

 

그래서 일단 청소업체를 찾아보았습니다. 

6만 원에서 10만 원까지 가격대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는데 한번 청소해서 또 10년을 쓴다면 전혀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겠는데 주기적으로 받아줘야 하니 살짝 부담이 느껴지네요. 해서 셀프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당연히 청소업체보다는 깨끗해지진 않겠지만 청소용품을 이용해도 충분히 살균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해서 한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ㅎ

 

 저희 집 세탁기는 LG전자 2010년식 세탁기입니다. 10년이 넘어가네요.

청소하기 위해 준비물은 과탄산 소다와 작은 솔, 행주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과탄산 소다를

마트에서 샀는데 인터넷가가 생각보다 싸네요.

자주 사용하신다면 인터넷에 구입하는 게 현명한 방법일 듯합니다. ^^

 

 - 청소방법 

 1. 세탁기에 그물망을 제거해줍니다. 

 2. 작은 대야에 과탄산소다를 적당량 풀어주고 뜨거운 물을 받아줍니다. 

 3. 과탄산 소다와 뜨거운 물을 골고루 석은 다음 그물망을 담가서 5분 정도 놔둡니다. 

 

 저는 이렇게 5분 있으니 찌꺼기가 나오길래 빼주고 그물망 뒤집어서 5분 정도 더 놔뒀습니다. 그리고 

작은 솔로 나머지 찌꺼기 처리까지!!

 

4. 과탄산 소다를 세탁조에 500그램 정도 충분히 넣어줍니다. 

5. 온수를 가득 받아줍니다. 

6. 물이 다 차면 5분 정도 세탁을 돌려 물과 과탄산 소다가 잘 섞이게 합니다. 

7. 5분 돌린 다음 1시간 정도 문을 닫고 그대로 불려줍니다. 

 

 불려준다음 세탁기를 열어보니 찌꺼기가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위에 떠있는 내용물을 건져줍니다. 

충분히 건진 다음 저는 5분 정도 세탁을 한번 더 돌려봤습니다. 어디서 찌꺼기가 나오는지...

세탁조에 묻어 있는 때는 작은 솔로 문질러 줍니다. 그리고 물을 빼고 세탁기에 남은 찌꺼기까지 쏵 빼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행주로 물기를 깨끗하게 닦아주면 끝!!!

 

 세탁기가 깨끗해졌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어렵지 않게 청소 끝!! 쉬는 날에 한 번씩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탁기 청소를 이렇게 해도 얼마 가지 않는다면 청소업체에도 한번 맡겨 볼 생각입니다.

이왕 입고 쓰고 하는 거 깨끗한 게 좋지요. 어렵지 않으니 세탁기 청소 도전해 보아요. ^^